사이드 어시스트는 사이드 미러에 보이지 않는 영역에 차량이 있을 경우, 이를 감지, 사이드 미러에 있는 LED 라이트를 통해 운전자에게 경고합니다. 잠재적인 위험이 감지된 상태에서 해당 방향으로 운전자가 방향지시등을 켜면 경고등이 점멸되고 계속 차선 변경을 시도하면 스티어링을 보조하여 안전한 주행을 돕습니다.
좌/우 바퀴의 토크 배분을 휠의 회전 수, 차량 속도 등 상황에 따라 0~100% 범위 내에서 최적으로 제어 합니다. 예를 들면 코너링 시 안쪽 타이어의 공회전이 감지되면 디퍼렌셜 내부의 클러치를 체결하여 구동 토크를 안쪽에서 바깥쪽으로 재분배합니다. 이를 통해 GTI의 강력한 엔진의 풍부한 파워가 손실 없이 노면에 전달되고 코너링 속도와 가속 성능이 향상되어 다이내믹한 주행이 가능해집니다.
전방 크로스 트래픽 어시스트는 예측이 어려운 터널의 출구나 교차로에서 매우 유용합니다. 차량 전방 레이더 센서를 통해 차량 앞부분을 모니터링하고 측면에서 접근하는 차량이나 보행자를 감지합니다. 이 시스템은 교차로 진입 시 좌우 사각지대로 인해 발생하는 위험을 감지 하여 긴급 정지 또는 경고를 통해 사고 예방에 도움을 줍니다.
센터 콘솔 좌측에 위치한 드라이빙 프로파일 셀렉션 스위치 또는 인포테인먼트 내 드라이빙 모드 셀렉션 화면에서 오프로드 모드를 포함한 총 7개의 주행상황에 맞는 최적의 드라이빙 모드 설정이 가능합니다. 선택한 모드에 따라 엔진과 변속기 및 지정된 보조시스템 세팅이 최적화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