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eat pump system
주행거리를 더하다 : 히트펌프 시스템
순수 전기차 ID.4에 적용된 히트펌프 기술을 통해 더욱 효율적인 실내 난방이 가능해져 배터리의 전력 소모를 줄여줍니다.
히트펌프 작동 원리
내연기관 자동차 대비 전기차의 내부 기관은 차량의 실내 난방에 활용할 수 있을 만큼 충분한 폐열을 발생시키지 않습니다.
ID.4는 그 해결책으로 냉매를 고압으로 응축하는 고효율 히트펌프 시스템을 도입했습니다. 이 과정에서 발생한 열에너지는 차량 내부의 차가운 공기를 데우는 데에 사용됩니다. 이를 통해 난방에 사용되는 배터리의 에너지가 감소하여 히트 펌프가 없는 전기차 대비 주행거리가 개선되는 효과를 가져옵니다.
환경에도, 사람에도 유익한 기술
ID.4의 고효율 히트펌프가 제공하는 이점을 살펴볼까요?
지속가능성 :
히트 펌프가 적용된 ID.4의 냉난방에 활용되는 R744 냉매가 기후에 미치는 영향은 플루오르화 냉매보다 적습니다.
효율 :
외기가 0°C 미만일 때 차량 실내 난방에 필요한 전력 소모량이 고효율 히트펌프를 탑재하지 않은 차량 대비 최대 40% 적습니다.
주행거리 :
소요 전력이 낮기 때문에 전력 소모가 줄고 활용할 수 있는 배터리 용량이 증가하게 되어 차량의 주행거리 증대에 도움이 됩니다. 물론 차량의 주행 가능 거리는 개인의 운전 습관에 의해서도 결정됩니다. 일반적으로 차량의 평균 속도가 낮을 때에 난방시스템이 주행거리에 미치는 영향이 커지므로, 고효율 히트펌프의 긍정적인 영향도 이에 따라 더욱 커지게 됩니다.
일상 속 차량 운행의 효율이 높아집니다.
고효율 히트펌프는 자동차 라이프 사이클 중 특히 시내 주행 시 차량의 주행거리를 개선하는 동시에 지속 가능한 미래에 긍정적으로 기여하는 기술입니다.